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두송종합사회복지관 품질방침

우리 복지관 직원 모두는 사회복지서비스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제공함으로서 지역주민과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복지센타로서의 역할을 극대화하고 ISO 9001:2000 품질경영시스템이 복지서비스의 종합관리시스템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도전정신을 가지고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복지관 운영의 기초체력 향상과 지역주민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구현하겠습니다.

2017년 품질목표

1. 지역주민의 욕구와 기대, 불만에 귀 기울여 지역주민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매년 1개 이상 개발하여 제공하겠습니다.(공통)
  -지역주민 대상 욕구조사 실시를 통한 주민욕구 파악
  -신규복지서비스 1개 이상 개발
  -복지관 프로그램 및 서비스 만족도 문항 평균점수 96점 이상

2. 지역주민이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문성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(공통)
  - 개인별 55시간 이상 외부전문교육 참여
  - 업무별·연차별 필요훈련 파악하여 부족한 분야교육에 1개 이상 참여

3. 각종 복지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자원 개발과 확보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지역주민이 적기에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대의 노력을 하겠습니다.(공통)
  -전년 대비 평균 후원금 1% 증액 (목표 : 165,998천원)
  -전년 대비 후원품 1% 증가 (목표 : 424건)
  -전년 대비 자원봉사활동자수 1% 증원 (목표 : 6,553명)

4. 업무환경개선계획을 수립하여 매년 3개 이상의 직원업무환경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   (업무지원과)
  - 업무환경개선항목 우선순위 선정하여 연차별 개선계획 수립
  - 계획에 따라 2017년 3개 이상 개선

2017. 01. 02
두송종합사회복지관장 김 태 형